KPI뉴스 - CJ제일제당x서울대병원, '식이기록 앱' 개발 추진

  • 구름많음문경16.8℃
  • 흐림의성16.2℃
  • 구름많음북춘천16.3℃
  • 맑음부여19.3℃
  • 구름많음순창군18.8℃
  • 구름많음서귀포21.1℃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남해19.5℃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목포20.0℃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춘천16.8℃
  • 맑음흑산도19.0℃
  • 구름많음파주18.8℃
  • 구름많음양평18.5℃
  • 구름많음순천18.9℃
  • 구름많음강릉15.7℃
  • 맑음추풍령16.6℃
  • 구름많음울릉도16.4℃
  • 구름많음충주17.6℃
  • 맑음성산21.0℃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산청18.8℃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안동17.2℃
  • 구름많음인제14.0℃
  • 구름많음대관령9.1℃
  • 흐림보은17.0℃
  • 구름많음서청주19.0℃
  • 구름많음청주21.7℃
  • 구름많음보령20.7℃
  • 맑음울산17.2℃
  • 구름많음강진군20.2℃
  • 구름많음강화18.9℃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영광군19.0℃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진주18.7℃
  • 구름많음북창원20.3℃
  • 구름많음여수21.1℃
  • 구름많음북강릉14.6℃
  • 구름많음제천14.5℃
  • 구름많음함양군18.3℃
  • 맑음동해15.3℃
  • 구름많음이천18.5℃
  • 구름많음광양시20.6℃
  • 맑음홍천16.2℃
  • 흐림상주18.9℃
  • 맑음구미18.7℃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영주15.7℃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경주시16.3℃
  • 구름많음수원19.6℃
  • 구름많음세종19.7℃
  • 구름많음북부산19.5℃
  • 구름많음청송군13.9℃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원주18.1℃
  • 구름많음고창18.8℃
  • 구름많음합천20.5℃
  • 맑음양산시19.9℃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보성군20.5℃
  • 구름많음천안18.2℃
  • 구름많음완도20.5℃
  • 흐림봉화13.9℃
  • 구름많음군산20.2℃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많음서울22.0℃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거창17.9℃
  • 흐림장흥20.1℃
  • 맑음영덕14.8℃
  • 구름많음정선군13.0℃
  • 구름많음고창군18.5℃
  • 맑음동두천18.8℃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정읍19.2℃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많음서산18.6℃
  • 맑음전주20.2℃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영천15.7℃
  • 구름많음속초16.2℃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영월15.1℃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홍성19.4℃
  • 구름많음포항17.4℃

CJ제일제당x서울대병원, '식이기록 앱' 개발 추진

황두현
기사승인 : 2020-07-23 10:46:09
CJ제일제당이 '식습관 질환' 개선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건강 증진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 CJ제일제당과 서울대병원의 MOU 체결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먼저 CJ제일제당은 서울대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신장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식이기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한다. 개인별로 다른 개인 식이기록을 임상지표와 연계한 식이관리 앱을 개발해 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일차 목표다.

향후 식이기록 앱에 적용 가능한 질환의 종류와 규모를 확대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토대로 식품 개발과 개인 맞춤형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강신호 대표는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식품 R&D 전문성과 디지털 혁신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