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환경의 날엔 '산책줍깅' 어때?…본그룹, '플로깅' 봉사활동

  • 맑음울진19.3℃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광주26.3℃
  • 맑음대관령19.0℃
  • 맑음홍천26.7℃
  • 맑음철원26.7℃
  • 맑음대구22.1℃
  • 맑음제천24.5℃
  • 맑음청주27.9℃
  • 맑음진주24.6℃
  • 맑음봉화21.2℃
  • 맑음광양시24.1℃
  • 맑음서산23.6℃
  • 맑음강화23.2℃
  • 맑음통영21.9℃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의령군24.4℃
  • 맑음북부산22.3℃
  • 맑음남원26.5℃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서청주26.5℃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금산25.9℃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흑산도20.3℃
  • 맑음인제21.8℃
  • 맑음충주27.2℃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함양군26.8℃
  • 비울릉도18.7℃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순천24.1℃
  • 맑음인천25.1℃
  • 맑음장수24.0℃
  • 구름많음울산19.8℃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서울27.7℃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부산21.5℃
  • 맑음안동22.7℃
  • 맑음춘천27.5℃
  • 맑음서귀포23.3℃
  • 맑음전주25.5℃
  • 맑음원주27.1℃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부안22.8℃
  • 맑음정읍23.7℃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진도군21.5℃
  • 구름많음강진군25.4℃
  • 맑음남해23.0℃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문경24.0℃
  • 맑음산청25.5℃
  • 맑음속초20.0℃
  • 맑음영월25.9℃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부여25.9℃
  • 맑음여수22.9℃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합천26.8℃
  • 맑음동해19.2℃
  • 맑음영광군22.1℃
  • 맑음임실24.6℃
  • 맑음이천26.0℃
  • 맑음고창23.0℃
  • 맑음천안25.4℃
  • 맑음고창군24.7℃
  • 맑음고흥24.3℃
  • 맑음의성24.0℃
  • 맑음거창26.5℃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19.9℃
  • 맑음동두천25.8℃
  • 맑음보은25.7℃
  • 맑음세종25.9℃
  • 맑음순창군25.2℃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군산24.6℃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양평27.6℃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강릉21.0℃
  • 맑음파주26.0℃
  • 맑음정선군21.9℃
  • 맑음창원22.6℃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대전26.2℃
  • 맑음수원24.8℃
  • 맑음영주24.2℃
  • 맑음북춘천26.9℃

환경의 날엔 '산책줍깅' 어때?…본그룹, '플로깅' 봉사활동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6-09 11:30:51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본사가 위치한 양평동 일대 쓰레기를 줍는 '산책하며 줍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본사가 위치한 양평동 일대 쓰레기를 줍는 '산책하며 줍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본아이에프 제공]

본그룹이 진행한 '산책하며 줍깅'은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 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등포구 거리입양 제도에 본그룹이 동참함으로써 지난 4월 영등포구청과 맺은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취지를 살렸다.

이날 본그룹 임직원들은 영등포구청에서 제공한 청소용품을 소지한 채 양평동 일대를 거닐며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거리의 쓰레기를 줍고 공원 방역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환경 정화에 나섰다.

본그룹 김철호 그룹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의 발전과 행복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본그룹과 지역사회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