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양주시 공무원 '월급 루팡' 논란…출장 중 밥 먹고 카페 가고

  • 흐림고흥18.6℃
  • 비제주20.4℃
  • 흐림추풍령18.7℃
  • 맑음백령도18.5℃
  • 구름많음수원22.0℃
  • 흐림산청19.2℃
  • 구름많음홍성21.4℃
  • 구름많음홍천19.4℃
  • 흐림경주시18.3℃
  • 구름많음인제18.4℃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의성18.9℃
  • 구름많음대전21.6℃
  • 맑음북강릉17.7℃
  • 구름많음태백14.5℃
  • 흐림고산18.9℃
  • 흐림임실20.2℃
  • 구름많음밀양20.8℃
  • 흐림순창군20.5℃
  • 비포항18.8℃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이천23.5℃
  • 흐림북춘천22.3℃
  • 흐림춘천22.2℃
  • 흐림고창20.4℃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파주20.2℃
  • 흐림남원20.5℃
  • 흐림함양군19.5℃
  • 흐림순천17.7℃
  • 구름많음동두천18.7℃
  • 흐림영주19.7℃
  • 흐림성산20.7℃
  • 구름많음상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7.0℃
  • 구름많음철원20.6℃
  • 흐림장수19.3℃
  • 흐림목포20.1℃
  • 구름많음구미21.4℃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충주20.7℃
  • 흐림강진군19.8℃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동해17.9℃
  • 흐림남해19.0℃
  • 흐림문경20.2℃
  • 흐림고창군21.3℃
  • 흐림영천18.3℃
  • 흐림통영18.3℃
  • 흐림보성군19.7℃
  • 흐림거창19.9℃
  • 흐림원주21.4℃
  • 구름많음영광군20.0℃
  • 흐림창원19.4℃
  • 흐림울산18.7℃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부여20.4℃
  • 구름많음속초18.3℃
  • 흐림울진17.3℃
  • 흐림서청주22.0℃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영월19.8℃
  • 흐림보령21.0℃
  • 흐림청주23.5℃
  • 흐림봉화18.2℃
  • 흐림전주21.0℃
  • 흐림장흥19.6℃
  • 구름많음청송군17.3℃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김해시19.7℃
  • 흐림광양시19.0℃
  • 흐림정읍20.8℃
  • 흐림금산21.2℃
  • 흐림광주21.0℃
  • 맑음강릉18.1℃
  • 흐림완도19.2℃
  • 구름많음의령군19.3℃
  • 비서귀포20.1℃
  • 흐림세종20.5℃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보은20.4℃
  • 흐림대구19.7℃
  • 구름많음흑산도18.0℃
  • 구름많음양산시20.9℃
  • 구름많음북부산20.5℃
  • 구름많음영덕17.8℃
  • 흐림군산21.1℃
  • 흐림진도군19.3℃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안동19.2℃
  • 흐림서산20.5℃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천안22.4℃
  • 구름많음부산19.2℃
  • 구름많음대관령13.4℃
  • 흐림해남20.0℃
  • 구름많음북창원21.4℃

양주시 공무원 '월급 루팡' 논란…출장 중 밥 먹고 카페 가고

김칠호
기사승인 : 2024-01-15 18:13:40
임용 1주일차 9급 시보 공무원의 눈에 비친 풍경에 안타까움 표출
인스타그램에 올린 신변잡기로 인해 감사에 징계까지 받을 처지

양주시 신규 공무원 A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월급 루팡 중, 출장 신청 내고 주사님들이랑 밥 먹고 카페 갔다 동네 돌아다님"이라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월급 루팡'이란 월급 받으면서 놀기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어서 이들 공무원들이 출장 중에 이런 행위를 한 것 아닌지 의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양주시 9급 시보 공무원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글 [인스타그램 캡처]

 

SNS에는 특성화고교 졸업을 앞두고 특별채용돼 지난 8일 건축직 9급으로 임용된 1주일 차 시보 공무원 A 씨의 눈에 비추어진 이런 풍경에 대해 안타까움도 표출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양주시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A 씨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같은 팀 선임 B 씨와 민원현장을 확인하기 위해 출장을 나가서 11시35분에 다른 공무원 2명을 만나 함께 식당과 카페를 이용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날 12시58분에 카페를 나와서 오후 1시23분에 시청에 돌아왔기 때문에 허위출장이나 출장비 부정수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출장 중에 식당과 카페를 이용한 것은 맞지만 그 시간대가 점심시간이어서 문제 될 게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A 씨가 인스타그램에 허위출장으로 오해할 만한 글을 게시해 시 공무원 전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결과를 초래한 것에 대해 지방공무원법상 품위유지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신세대 공무원 A 씨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자신의 신변잡기로 인해 시보 공무원의 신분으로 자체 감사에 시달리고 자칫 징계까지 받을 처지에 놓여 있다. 

 

이에 대해 일부 팔로우들은 "만약 이 사건이 공론화되어 징계를 받는다면 주사님들도 징계를 피해갈 순 없겠네요"라고 A 씨를 엄호했다.

 

KPI뉴스 / 김칠호 기자 seven5@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칠호
김칠호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