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양주시 공무원 '월급 루팡' 논란…출장 중 밥 먹고 카페 가고

  • 맑음대관령13.9℃
  • 흐림서청주23.2℃
  • 구름많음대전22.8℃
  • 구름많음충주22.6℃
  • 구름많음홍천20.3℃
  • 흐림남원21.0℃
  • 흐림정읍21.0℃
  • 흐림세종21.4℃
  • 흐림서산21.9℃
  • 흐림포항19.5℃
  • 흐림광양시19.2℃
  • 흐림의령군20.7℃
  • 흐림동해17.8℃
  • 흐림순천18.4℃
  • 흐림남해19.3℃
  • 흐림산청19.7℃
  • 흐림합천21.4℃
  • 비제주20.5℃
  • 흐림금산22.0℃
  • 흐림문경21.0℃
  • 구름많음영덕18.0℃
  • 흐림임실20.5℃
  • 흐림울진17.7℃
  • 흐림강진군19.8℃
  • 구름많음북춘천24.0℃
  • 구름많음의성21.1℃
  • 흐림보령21.3℃
  • 흐림안동20.2℃
  • 맑음백령도19.9℃
  • 흐림진도군20.0℃
  • 흐림완도19.2℃
  • 흐림해남20.1℃
  • 흐림목포20.4℃
  • 흐림광주21.3℃
  • 흐림거창20.3℃
  • 구름많음상주21.6℃
  • 흐림성산20.7℃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강릉18.6℃
  • 구름많음제천22.4℃
  • 흐림부안20.7℃
  • 맑음태백14.7℃
  • 흐림보성군20.0℃
  • 흐림창원19.9℃
  • 구름많음이천23.5℃
  • 흐림고창군21.4℃
  • 맑음양평24.6℃
  • 구름많음춘천23.9℃
  • 흐림장흥20.1℃
  • 흐림통영18.9℃
  • 맑음파주23.8℃
  • 비울릉도16.9℃
  • 구름많음추풍령19.3℃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강화21.4℃
  • 흐림김해시20.6℃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보은21.3℃
  • 흐림함양군20.4℃
  • 흐림영광군20.5℃
  • 구름많음수원23.8℃
  • 흐림북창원21.9℃
  • 구름많음원주24.6℃
  • 흐림고흥19.1℃
  • 흐림흑산도17.6℃
  • 흐림장수19.8℃
  • 흐림천안23.9℃
  • 흐림부여21.9℃
  • 흐림북강릉17.8℃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영월21.5℃
  • 흐림경주시18.8℃
  • 흐림부산19.3℃
  • 흐림양산시21.3℃
  • 흐림전주22.0℃
  • 흐림동두천19.3℃
  • 흐림북부산20.7℃
  • 흐림철원22.5℃
  • 맑음인제19.6℃
  • 흐림순창군20.7℃
  • 흐림고산18.9℃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영천19.2℃
  • 비서귀포20.0℃
  • 흐림정선군18.3℃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홍성22.8℃
  • 흐림울산18.5℃
  • 흐림진주19.2℃
  • 구름많음서울25.0℃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구미22.0℃
  • 흐림고창21.0℃
  • 구름많음영주20.8℃
  • 흐림밀양21.9℃

양주시 공무원 '월급 루팡' 논란…출장 중 밥 먹고 카페 가고

김칠호
기사승인 : 2024-01-15 18:13:40
임용 1주일차 9급 시보 공무원의 눈에 비친 풍경에 안타까움 표출
인스타그램에 올린 신변잡기로 인해 감사에 징계까지 받을 처지

양주시 신규 공무원 A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월급 루팡 중, 출장 신청 내고 주사님들이랑 밥 먹고 카페 갔다 동네 돌아다님"이라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월급 루팡'이란 월급 받으면서 놀기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어서 이들 공무원들이 출장 중에 이런 행위를 한 것 아닌지 의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양주시 9급 시보 공무원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글 [인스타그램 캡처]

 

SNS에는 특성화고교 졸업을 앞두고 특별채용돼 지난 8일 건축직 9급으로 임용된 1주일 차 시보 공무원 A 씨의 눈에 비추어진 이런 풍경에 대해 안타까움도 표출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양주시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A 씨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같은 팀 선임 B 씨와 민원현장을 확인하기 위해 출장을 나가서 11시35분에 다른 공무원 2명을 만나 함께 식당과 카페를 이용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날 12시58분에 카페를 나와서 오후 1시23분에 시청에 돌아왔기 때문에 허위출장이나 출장비 부정수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출장 중에 식당과 카페를 이용한 것은 맞지만 그 시간대가 점심시간이어서 문제 될 게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A 씨가 인스타그램에 허위출장으로 오해할 만한 글을 게시해 시 공무원 전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결과를 초래한 것에 대해 지방공무원법상 품위유지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신세대 공무원 A 씨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자신의 신변잡기로 인해 시보 공무원의 신분으로 자체 감사에 시달리고 자칫 징계까지 받을 처지에 놓여 있다. 

 

이에 대해 일부 팔로우들은 "만약 이 사건이 공론화되어 징계를 받는다면 주사님들도 징계를 피해갈 순 없겠네요"라고 A 씨를 엄호했다.

 

KPI뉴스 / 김칠호 기자 seven5@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칠호
김칠호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