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임기 마치는 임태희 교육감 "4년 간 최고의 시간으로 기억"

  • 흐림대관령15.1℃
  • 맑음서청주22.7℃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순창군23.0℃
  • 구름많음구미21.3℃
  • 박무울산20.1℃
  • 흐림영천20.4℃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영월18.9℃
  • 흐림속초17.1℃
  • 맑음대전22.5℃
  • 구름많음고창21.2℃
  • 흐림포항20.5℃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문경21.2℃
  • 흐림진주22.2℃
  • 흐림동두천19.7℃
  • 흐림밀양23.8℃
  • 구름많음울릉도20.0℃
  • 맑음군산21.9℃
  • 구름많음의성20.6℃
  • 흐림성산21.8℃
  • 흐림강릉17.6℃
  • 흐림파주18.8℃
  • 흐림보성군23.1℃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청주24.0℃
  • 흐림광양시22.7℃
  • 구름많음영덕19.5℃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인제16.7℃
  • 흐림북창원23.2℃
  • 흐림남해22.0℃
  • 맑음홍성21.5℃
  • 맑음이천20.4℃
  • 구름많음동해18.5℃
  • 흐림북강릉17.1℃
  • 구름많음해남21.9℃
  • 맑음영주19.6℃
  • 맑음전주22.2℃
  • 구름많음합천22.2℃
  • 흐림정선군18.1℃
  • 맑음세종22.1℃
  • 소나기서울21.9℃
  • 흐림양산시21.5℃
  • 맑음인천21.7℃
  • 구름많음봉화19.6℃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홍천18.8℃
  • 흐림완도22.3℃
  • 구름많음청송군20.3℃
  • 구름많음안동21.6℃
  • 구름많음부여21.7℃
  • 구름많음영광군20.8℃
  • 맑음상주21.5℃
  • 흐림서귀포21.9℃
  • 흐림고흥22.3℃
  • 구름많음광주22.9℃
  • 흐림북부산21.9℃
  • 구름많음정읍21.9℃
  • 맑음충주21.4℃
  • 흐림함양군21.7℃
  • 흐림강진군23.1℃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1.0℃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수원22.1℃
  • 구름많음진도군20.1℃
  • 맑음천안21.9℃
  • 비북춘천18.3℃
  • 구름많음임실20.7℃
  • 구름많음장수20.5℃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고산20.8℃
  • 흐림춘천18.1℃
  • 흐림의령군23.2℃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대구21.7℃
  • 구름많음울진19.4℃
  • 흐림보은21.2℃
  • 흐림제주21.7℃
  • 맑음백령도16.2℃
  • 맑음보령20.1℃
  • 흐림부산21.7℃
  • 구름많음남원22.8℃
  • 맑음서산20.8℃
  • 흐림창원22.1℃
  • 맑음양평20.9℃
  • 흐림순천21.5℃
  • 구름많음고창군20.9℃
  • 흐림산청22.0℃
  • 맑음원주22.1℃
  • 흐림거제21.1℃
  • 맑음강화20.2℃
  • 흐림여수22.4℃
  • 흐림철원18.3℃
  • 맑음금산22.1℃

임기 마치는 임태희 교육감 "4년 간 최고의 시간으로 기억"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6-06-25 17:19:29
"우리 경기교육이 국내외적서 최고 평가 받아"
"제일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은 대입 개편…여러분들이 역할 해 달라"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25일 임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에서 "4년 간 개인적으로 최고의 시간으로 기억할 것 같다"고 말했다.

 

▲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25일 마지막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임 교육감은 이날 간부회의 발언을 통해 "우리 경기교육이 국내외적으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소회를 전했다.

 

임 교육감은 "국내에서 교육부 평가 최우수를 받았다.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2026년 교육부 평가에서 올 패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러분 스스로 자긍심을 가져도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3년 12월 있었던 유네스코 행사는 외국에서 찾아와' 행사를 합시다' 해서 한 행사인데, 세계 교육에서 보기 드문 기록적인 회의였다"며 "그 뒤 제가 하버드 대학에 초청을 받았고, 튀니지, 일본, 캐나다 등서 한국과 교육 협력을 하거나 교육 협력에 대해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다"며 긍정 평가했다.

 

임 교육감은 "저는 오늘 이러한 성과들이 경기교육가족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정말 진심으로 일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제일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은 대입 개편이다. 우리 교실 문화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열쇠이다"며 "여러분께서 우리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는 30일 임기를 마치는 임 교육감은 별도 퇴임식은 갖지 않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