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북부내륙권행정협의회, 도로망 확충 과제 10건 논의

  • 흐림추풍령19.7℃
  • 흐림문경21.1℃
  • 흐림포항20.9℃
  • 흐림순천22.9℃
  • 흐림임실21.9℃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정읍22.4℃
  • 구름많음서산22.1℃
  • 구름많음정선군21.7℃
  • 흐림밀양23.4℃
  • 흐림함양군21.1℃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남원22.0℃
  • 흐림청송군19.3℃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진도군22.5℃
  • 흐림고창22.9℃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고창군22.0℃
  • 흐림대구21.6℃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고산21.3℃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속초20.2℃
  • 구름많음진주22.5℃
  • 흐림울진21.2℃
  • 흐림북부산21.8℃
  • 구름많음동두천22.2℃
  • 흐림양산시22.1℃
  • 흐림금산22.2℃
  • 흐림부안22.9℃
  • 구름많음이천21.9℃
  • 구름많음완도22.5℃
  • 구름많음장흥22.4℃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울릉도20.0℃
  • 흐림김해시21.9℃
  • 구름많음춘천21.5℃
  • 구름많음보성군23.3℃
  • 흐림동해21.4℃
  • 흐림부산21.0℃
  • 흐림고흥23.4℃
  • 구름많음파주21.0℃
  • 흐림울산20.1℃
  • 흐림광주23.4℃
  • 구름많음홍천20.5℃
  • 흐림합천22.1℃
  • 구름많음홍성22.8℃
  • 흐림산청21.0℃
  • 구름많음봉화19.8℃
  • 비서귀포20.9℃
  • 구름많음북춘천21.4℃
  • 구름많음대전23.0℃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양평21.7℃
  • 흐림성산21.2℃
  • 흐림남해20.8℃
  • 흐림북창원22.5℃
  • 구름많음충주22.1℃
  • 구름많음영월22.1℃
  • 흐림구미22.3℃
  • 구름많음의령군22.7℃
  • 흐림장수19.6℃
  • 흐림영천20.6℃
  • 구름많음인제20.1℃
  • 구름많음백령도20.9℃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흑산도20.4℃
  • 구름많음전주23.0℃
  • 흐림거창20.7℃
  • 비제주20.4℃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서청주22.7℃
  • 구름많음창원22.1℃
  • 구름많음천안22.6℃
  • 구름많음수원22.6℃
  • 흐림의성21.3℃
  • 흐림강화21.5℃
  • 흐림해남22.9℃
  • 흐림안동21.5℃
  • 구름많음원주22.1℃
  • 흐림군산21.9℃
  • 흐림경주시20.9℃
  • 구름많음영덕20.7℃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철원21.2℃
  • 구름많음여수21.4℃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서울22.6℃
  • 흐림광양시23.7℃
  • 흐림북강릉19.1℃
  • 구름많음영광군22.7℃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영주20.7℃
  • 구름많음강진군23.9℃
  • 구름많음세종22.4℃

북부내륙권행정협의회, 도로망 확충 과제 10건 논의

김칠호
기사승인 : 2024-07-04 16:26:37
북한강수변관광특구, 동서고속철도 연계 지역개발사업도 협의

4일 가평군청에서 북부내륙 7개 시·군 협의체인 '북부내륙권행정협의회'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춘천-화천-철원 간 중앙고속도로 조기 연장, 제2경춘국도 조기착공, 국도46호선 확장, 국도5호선 확장 등 10건의 도로망 확충 협력과제가 논의됐다. 또 북한강수변관광특구, 동서고속철도 연계 지역개발사업 등 산업·관광 연계사업도 협의했다.

 

▲4일 가평군청에서 열린 북부내륙궈행정협의회 참석한 단체장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가평군 제공]

 

이날 회의에서 서태원 가평군수는 "우리 군은 지리적위치 등을 고려할 때 접경지역으로 지정됐어야 하지만 현재까지도 지정되지 않고 있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인구소멸 등 국가적 차원의 문제들도 지역 바탕의 광역적 협력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포천-철원 고속도로 조기 추진을 위해 협의회 지자체간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지역의 먹고 사는 문제, 인구 감소 문제 등 지자체 간 협동으로 성과를 내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동막~개야 도로 건설 예타 통과,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선정 등 협력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기선 화천부군수는 "실무진 간의 협의, 문화교류 등 다양한 방식의 소통해야 더 단단한 협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역소멸위기 등 지역이 가진 문제에 공동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된 북부내륙권행정협의회는 연 2회의 정기회의와 함께 실무자간 소통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KPI뉴스 / 김칠호 기자 seven5@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칠호
김칠호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