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ESG 캠페인

  • 맑음백령도15.9℃
  • 맑음부안18.9℃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의령군22.0℃
  • 맑음원주19.4℃
  • 맑음문경19.1℃
  • 맑음강화18.0℃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서귀포21.2℃
  • 구름많음울릉도19.7℃
  • 맑음춘천16.6℃
  • 맑음순창군17.7℃
  • 맑음양평18.7℃
  • 맑음고창군18.2℃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거창17.9℃
  • 맑음파주16.6℃
  • 맑음흑산도19.2℃
  • 구름많음거제21.4℃
  • 맑음홍천17.2℃
  • 구름많음통영20.8℃
  • 흐림부여19.5℃
  • 맑음진주19.9℃
  • 맑음구미19.2℃
  • 구름많음속초17.5℃
  • 맑음보은19.2℃
  • 맑음홍성19.5℃
  • 맑음장흥18.1℃
  • 구름많음장수15.8℃
  • 맑음여수21.3℃
  • 맑음진도군17.8℃
  • 맑음상주20.1℃
  • 맑음순천16.9℃
  • 맑음광양시20.2℃
  • 맑음군산18.3℃
  • 흐림금산19.6℃
  • 맑음함양군17.9℃
  • 구름많음임실17.2℃
  • 맑음서청주20.2℃
  • 맑음대전20.5℃
  • 맑음창원21.7℃
  • 맑음서산18.7℃
  • 맑음전주20.6℃
  • 구름많음남원18.1℃
  • 맑음충주19.5℃
  • 흐림울진18.6℃
  • 구름많음대관령13.8℃
  • 맑음해남18.3℃
  • 맑음보령18.2℃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제천17.3℃
  • 맑음서울18.7℃
  • 맑음남해19.5℃
  • 구름많음김해시21.1℃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포항20.3℃
  • 구름많음북부산21.7℃
  • 맑음천안18.6℃
  • 맑음합천18.9℃
  • 맑음세종19.5℃
  • 맑음제주20.2℃
  • 맑음완도19.2℃
  • 맑음추풍령19.5℃
  • 구름많음북강릉17.0℃
  • 맑음강진군18.4℃
  • 맑음인천19.6℃
  • 맑음영월18.6℃
  • 맑음경주시19.2℃
  • 맑음철원15.8℃
  • 맑음정읍19.2℃
  • 맑음고산19.9℃
  • 맑음산청18.3℃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대구20.0℃
  • 맑음광주20.7℃
  • 맑음동두천16.5℃
  • 맑음영주18.6℃
  • 구름많음부산21.2℃
  • 맑음의성20.4℃
  • 맑음보성군19.5℃
  • 맑음목포19.9℃
  • 맑음고흥18.0℃
  • 비안동19.5℃
  • 구름많음양산시22.1℃
  • 구름많음강릉17.3℃
  • 맑음영천18.8℃
  • 맑음수원20.3℃
  • 구름많음태백15.3℃
  • 맑음고창18.6℃
  • 맑음동해18.4℃
  • 맑음청주21.3℃
  • 맑음영광군19.3℃
  • 맑음북춘천16.4℃
  • 맑음이천19.3℃
  • 구름많음청송군18.8℃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ESG 캠페인

정현환
기사승인 : 2025-02-10 13:31:13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의 하나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및 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ESG 경영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동제약 제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의 참여자들은 본사 출입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광동제약이 함께합니다', '내 손으로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 다회용 컵과 함께합니다' 등 구호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환경보호 알리기에 앞장섰다.

 

광동제약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는 2022년 처음 시행됐다. 다회용 컵은 인체에 무해한 'BPA-FREE' 제품으로 본사 휴게공간에 비치하여 직원들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된 컵은 전문 업체가 수거 후 세척해 재비치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폐기물을 줄이고 탄소 저감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으로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