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ESG 캠페인

  • 맑음제천18.1℃
  • 맑음정읍19.9℃
  • 흐림태백15.7℃
  • 맑음완도19.4℃
  • 맑음구미19.7℃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홍성20.2℃
  • 맑음이천19.2℃
  • 흐림서귀포21.2℃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광주21.0℃
  • 흐림봉화18.6℃
  • 흐림인제16.0℃
  • 맑음충주20.1℃
  • 맑음해남18.8℃
  • 맑음강릉17.2℃
  • 맑음홍천17.4℃
  • 맑음철원15.7℃
  • 맑음함양군19.8℃
  • 맑음강진군18.8℃
  • 맑음천안19.7℃
  • 맑음순천18.2℃
  • 구름많음북강릉17.1℃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파주17.3℃
  • 구름많음청송군18.6℃
  • 맑음인천20.1℃
  • 흐림세종20.0℃
  • 구름많음속초17.2℃
  • 맑음백령도15.8℃
  • 맑음군산18.9℃
  • 맑음장흥18.9℃
  • 맑음문경19.0℃
  • 흐림부산21.3℃
  • 맑음서산19.6℃
  • 구름많음영천19.2℃
  • 맑음거창17.8℃
  • 맑음광양시20.7℃
  • 흐림고산20.4℃
  • 맑음의령군22.0℃
  • 흐림성산20.8℃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고창18.9℃
  • 맑음영광군18.7℃
  • 맑음서청주20.5℃
  • 맑음춘천17.0℃
  • 흐림양산시22.2℃
  • 맑음합천19.7℃
  • 구름많음창원21.8℃
  • 흐림북부산21.7℃
  • 맑음전주20.9℃
  • 흐림김해시21.3℃
  • 구름많음북춘천16.8℃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고창군18.6℃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여수21.5℃
  • 맑음흑산도19.2℃
  • 구름많음울릉도19.8℃
  • 맑음산청19.1℃
  • 맑음추풍령19.5℃
  • 흐림거제21.4℃
  • 맑음부안19.8℃
  • 맑음목포20.2℃
  • 흐림포항20.3℃
  • 맑음수원20.2℃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19.4℃
  • 맑음대구20.3℃
  • 맑음서울19.2℃
  • 맑음장수15.8℃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통영20.7℃
  • 구름많음동해18.6℃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원주19.7℃
  • 흐림울산19.7℃
  • 맑음보은19.6℃
  • 맑음보성군20.8℃
  • 맑음진주20.7℃
  • 흐림정선군17.1℃
  • 맑음진도군18.3℃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임실17.0℃
  • 구름많음북창원22.2℃
  • 비안동20.2℃
  • 맑음남해20.0℃
  • 맑음동두천16.7℃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상주20.0℃
  • 맑음남원18.4℃
  • 맑음고흥18.8℃
  • 구름많음제주20.6℃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ESG 캠페인

정현환
기사승인 : 2025-02-10 13:31:13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의 하나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및 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ESG 경영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동제약 제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의 참여자들은 본사 출입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광동제약이 함께합니다', '내 손으로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 다회용 컵과 함께합니다' 등 구호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환경보호 알리기에 앞장섰다.

 

광동제약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는 2022년 처음 시행됐다. 다회용 컵은 인체에 무해한 'BPA-FREE' 제품으로 본사 휴게공간에 비치하여 직원들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된 컵은 전문 업체가 수거 후 세척해 재비치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폐기물을 줄이고 탄소 저감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으로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