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 구름많음합천22.4℃
  • 맑음영월20.6℃
  • 구름많음금산22.4℃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울진17.8℃
  • 맑음목포21.0℃
  • 맑음북강릉18.3℃
  • 구름많음이천23.0℃
  • 구름많음천안20.6℃
  • 맑음경주시18.6℃
  • 구름많음대관령12.7℃
  • 맑음홍천21.7℃
  • 구름많음보령21.4℃
  • 맑음동해18.4℃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진주20.3℃
  • 구름많음고창군21.4℃
  • 흐림산청21.6℃
  • 맑음태백15.1℃
  • 구름많음춘천20.6℃
  • 구름많음의령군21.8℃
  • 구름많음강화21.6℃
  • 구름많음고창21.2℃
  • 구름많음청주24.6℃
  • 구름많음서산20.9℃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순창군22.6℃
  • 맑음장흥21.5℃
  • 맑음정선군17.5℃
  • 구름많음홍성21.5℃
  • 구름많음서청주22.3℃
  • 맑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양평23.6℃
  • 흐림전주23.0℃
  • 구름많음여수22.0℃
  • 구름많음문경20.5℃
  • 구름많음장수19.7℃
  • 맑음서귀포20.5℃
  • 박무인천22.6℃
  • 맑음영광군20.6℃
  • 구름많음의성18.8℃
  • 구름많음영주18.2℃
  • 맑음고산19.7℃
  • 맑음대구21.5℃
  • 맑음완도19.4℃
  • 맑음군산22.6℃
  • 구름많음구미24.1℃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제천19.4℃
  • 흐림순천20.2℃
  • 구름많음포항20.2℃
  • 구름많음임실21.3℃
  • 맑음정읍22.3℃
  • 맑음김해시19.8℃
  • 맑음북부산19.6℃
  • 맑음창원20.3℃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거창22.0℃
  • 구름많음안동21.0℃
  • 맑음울릉도19.7℃
  • 맑음통영19.6℃
  • 구름많음철원19.6℃
  • 구름많음고흥19.8℃
  • 맑음거제18.6℃
  • 맑음해남19.7℃
  • 흐림남원21.7℃
  • 구름많음부여21.6℃
  • 맑음남해20.1℃
  • 구름많음동두천19.8℃
  • 맑음제주22.5℃
  • 맑음밀양20.4℃
  • 맑음강진군21.5℃
  • 맑음양산시19.9℃
  • 구름많음상주21.2℃
  • 구름많음청송군16.3℃
  • 구름많음봉화16.1℃
  • 구름많음광양시22.3℃
  • 구름많음보은20.6℃
  • 맑음북창원20.7℃
  • 맑음파주19.7℃
  • 구름많음대전23.2℃
  • 구름많음세종22.7℃
  • 구름많음북춘천20.7℃
  • 맑음부산20.5℃
  • 흐림함양군22.4℃
  • 맑음진도군19.0℃
  • 구름많음광주23.4℃
  • 맑음강릉20.0℃
  • 맑음울산19.2℃
  • 박무백령도19.8℃
  • 구름많음서울23.3℃
  • 맑음성산19.9℃
  • 안개흑산도18.8℃
  • 맑음인제18.3℃
  • 맑음속초17.5℃
  • 구름많음수원21.2℃
  • 구름많음원주23.5℃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7-03 10:51:41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 지향적 관계를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관계 성숙도,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왼쪽)과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SH공사 제공]

 

SH공사는 △내부 출신 사장의 높은 노사 이해도 △노사 공동 협의체 운영을 통한 무분규 지속 △양방향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공감대 형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노동이사제 도입과 ESG경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임직원의 협력적 노사 관계 구축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협력적 노사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