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 맑음해남20.3℃
  • 맑음목포21.4℃
  • 구름많음전주23.3℃
  • 구름많음세종23.3℃
  • 구름많음서울23.7℃
  • 구름많음의령군22.1℃
  • 맑음서귀포21.0℃
  • 맑음파주20.2℃
  • 구름많음금산22.9℃
  • 맑음북춘천20.9℃
  • 구름많음고창군21.4℃
  • 맑음거제19.2℃
  • 맑음의성19.4℃
  • 맑음양산시20.2℃
  • 구름많음군산22.8℃
  • 맑음울진18.5℃
  • 맑음북부산20.5℃
  • 맑음포항20.9℃
  • 맑음울산19.7℃
  • 구름많음남해20.5℃
  • 흐림함양군22.9℃
  • 흐림광주24.0℃
  • 흐림광양시22.5℃
  • 구름많음강화21.0℃
  • 맑음인제19.4℃
  • 맑음강진군21.9℃
  • 구름많음청송군17.3℃
  • 맑음태백15.9℃
  • 구름많음대구22.0℃
  • 맑음성산20.3℃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진주21.1℃
  • 맑음철원21.3℃
  • 맑음제주22.8℃
  • 맑음고산20.1℃
  • 구름많음홍천22.6℃
  • 맑음북창원21.3℃
  • 구름많음봉화17.1℃
  • 구름많음충주22.7℃
  • 흐림장수19.9℃
  • 맑음제천20.0℃
  • 구름많음고창21.5℃
  • 구름많음청주25.2℃
  • 구름많음대전23.6℃
  • 구름많음서청주22.3℃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동두천20.6℃
  • 맑음울릉도20.0℃
  • 구름많음서산21.5℃
  • 구름많음영주19.6℃
  • 맑음진도군19.3℃
  • 구름많음홍성22.3℃
  • 맑음여수22.3℃
  • 흐림순천20.4℃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보은21.5℃
  • 맑음강릉20.7℃
  • 맑음백령도19.9℃
  • 맑음속초18.4℃
  • 맑음춘천21.6℃
  • 맑음영덕17.6℃
  • 구름많음경주시19.4℃
  • 맑음대관령13.5℃
  • 맑음장흥21.6℃
  • 구름많음양평24.5℃
  • 흐림합천22.9℃
  • 구름많음구미25.1℃
  • 구름많음부안22.7℃
  • 구름많음거창22.3℃
  • 구름많음문경21.0℃
  • 맑음동해18.7℃
  • 흐림남원21.9℃
  • 맑음원주24.2℃
  • 맑음김해시20.1℃
  • 흐림임실22.8℃
  • 구름많음보령21.8℃
  • 구름많음순창군22.7℃
  • 구름많음정선군18.6℃
  • 흐림정읍22.7℃
  • 안개흑산도18.9℃
  • 맑음밀양22.1℃
  • 구름많음영월21.1℃
  • 맑음완도20.2℃
  • 맑음창원20.7℃
  • 맑음영천19.9℃
  • 구름많음영광군21.0℃
  • 맑음보성군21.6℃
  • 맑음인천22.7℃
  • 맑음고흥19.8℃
  • 맑음통영19.9℃
  • 흐림부여22.9℃
  • 맑음북강릉18.3℃
  • 구름많음천안21.3℃
  • 구름많음이천23.2℃
  • 구름많음수원21.4℃
  • 흐림산청21.9℃
  • 구름많음상주21.8℃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7-03 10:51:41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 지향적 관계를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관계 성숙도,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왼쪽)과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SH공사 제공]

 

SH공사는 △내부 출신 사장의 높은 노사 이해도 △노사 공동 협의체 운영을 통한 무분규 지속 △양방향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공감대 형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노동이사제 도입과 ESG경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임직원의 협력적 노사 관계 구축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협력적 노사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