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이노베이션, 급여 1% 모아 협력사에 40.6억 전달

  • 맑음서울24.4℃
  • 맑음충주24.7℃
  • 구름많음고창군24.9℃
  • 맑음장흥26.9℃
  • 맑음속초21.3℃
  • 맑음세종25.0℃
  • 맑음서귀포25.4℃
  • 맑음보은24.4℃
  • 맑음홍성26.2℃
  • 맑음원주23.8℃
  • 구름많음북부산26.2℃
  • 구름많음봉화22.6℃
  • 맑음여수25.7℃
  • 맑음파주23.3℃
  • 흐림동해21.0℃
  • 구름많음청송군23.3℃
  • 맑음진주26.6℃
  • 맑음임실24.2℃
  • 흐림강릉19.6℃
  • 구름많음수원24.9℃
  • 맑음광주25.7℃
  • 맑음거창24.8℃
  • 맑음부여24.5℃
  • 맑음남해25.8℃
  • 맑음제주25.1℃
  • 맑음양평23.6℃
  • 맑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장수22.5℃
  • 맑음보령26.0℃
  • 구름많음금산25.5℃
  • 맑음보성군27.3℃
  • 맑음부안25.1℃
  • 맑음울릉도21.3℃
  • 맑음강진군26.2℃
  • 맑음고흥27.2℃
  • 맑음천안25.2℃
  • 맑음밀양26.8℃
  • 맑음해남26.1℃
  • 맑음의성24.8℃
  • 맑음이천24.2℃
  • 맑음영천23.8℃
  • 맑음순창군24.4℃
  • 구름많음전주24.7℃
  • 맑음제천22.9℃
  • 맑음부산26.1℃
  • 구름많음정선군23.6℃
  • 구름많음경주시22.9℃
  • 맑음합천26.0℃
  • 맑음창원27.5℃
  • 맑음강화23.5℃
  • 맑음의령군26.9℃
  • 구름많음김해시27.7℃
  • 맑음흑산도25.0℃
  • 맑음백령도22.1℃
  • 맑음통영24.9℃
  • 맑음군산24.2℃
  • 맑음완도28.3℃
  • 흐림북강릉19.7℃
  • 맑음진도군24.3℃
  • 맑음영광군24.5℃
  • 맑음홍천23.3℃
  • 맑음인제22.8℃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고산23.0℃
  • 맑음청주26.3℃
  • 맑음남원25.4℃
  • 맑음성산25.6℃
  • 맑음산청25.9℃
  • 맑음상주23.8℃
  • 구름많음대구27.1℃
  • 맑음서청주25.4℃
  • 맑음동두천24.2℃
  • 맑음서산25.3℃
  • 맑음광양시26.8℃
  • 맑음대전25.5℃
  • 흐림포항20.6℃
  • 구름많음울진21.1℃
  • 맑음구미27.3℃
  • 맑음추풍령23.4℃
  • 맑음춘천24.0℃
  • 맑음목포24.1℃
  • 구름많음거제25.6℃
  • 맑음문경24.5℃
  • 맑음함양군26.7℃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고창24.7℃
  • 구름많음태백16.1℃
  • 흐림대관령14.5℃
  • 구름많음정읍25.7℃
  • 맑음영주24.1℃
  • 맑음영월23.9℃
  • 맑음북춘천24.2℃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안동25.1℃
  • 맑음순천25.1℃
  • 맑음철원23.6℃

SK이노베이션, 급여 1% 모아 협력사에 40.6억 전달

정현환
기사승인 : 2025-01-23 14:14:15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2일 울산Complex(울산CLX)에서 '2025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 김범석 고용노동부 울산고용노동지청장(왼쪽 6번째)과 김종화 SK에너지 사장(왼쪽 3번째)이 지난 22일 울산광역시 남구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에서 열린 '2025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들이 기본급 1%를 기부하고 회사가 매칭그랜트(기업의 임직원이 비영리 단체나 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1 대 1로 조성) 방식으로 '1% 행복나눔기금'에서 33억7000만 원을 떼어내 73개 상주 협력사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 기금은 설 명절 전에 협력사 구성원 5400여 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정부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을 장려하고 있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기금을 지급한다.

 

또 정부와 협력사가 뜻을 모아 조성한 공동근로복지기금에서 6억9000만 원을 지급해 기금에 참여한 21개 협력사 구성원 1100여 명의 상해보험 가입 등 복지 프로그램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범석 고용노동부 울산고용노동지청장,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박율희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위원장, 이춘길 SK에너지 울산CLX총괄, 박종덕 동부 대표이사와 협력사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난 2018년부터 '1% 행복나눔기금'를 조성해 왔다. 이중 총 260억 원을 협력사 구성원 누적 인원 4만8000여 명의 복지 향상 등을 위해 활용했다.

 

박 위원장은 "구성원들이 제안하고 자발적으로 조성한 1% 상생 기금을 올해로 8년째 공백 없이 운영해 오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과 구성원 복지 향상 등에 계속해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SK이노베이션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