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랩셀, 2분기 흑자전환…턴어라운드 본격화

  • 구름많음울산16.2℃
  • 구름많음정선군12.2℃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광주21.2℃
  • 구름많음구미17.9℃
  • 구름많음영주15.2℃
  • 구름많음원주17.6℃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대전19.8℃
  • 구름많음함양군17.9℃
  • 구름많음거창17.4℃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합천20.2℃
  • 구름많음정읍18.9℃
  • 맑음청송군14.6℃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남원19.0℃
  • 구름많음강화18.5℃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고산18.8℃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충주17.2℃
  • 맑음의성15.9℃
  • 구름많음동두천18.5℃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안동17.0℃
  • 구름많음강진군19.7℃
  • 구름많음진도군17.5℃
  • 구름많음여수20.9℃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상주17.9℃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순천18.2℃
  • 맑음울릉도16.2℃
  • 구름많음울진14.9℃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서청주18.5℃
  • 구름많음금산17.6℃
  • 박무홍성19.0℃
  • 구름많음수원19.4℃
  • 구름많음추풍령16.2℃
  • 구름많음홍천15.5℃
  • 맑음대구17.5℃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산청18.4℃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강릉15.1℃
  • 맑음철원17.1℃
  • 구름많음성산21.0℃
  • 구름많음파주18.7℃
  • 흐림제천14.1℃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의령군19.3℃
  • 구름많음고창18.6℃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이천17.1℃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진주18.2℃
  • 구름많음해남19.0℃
  • 흐림제주21.5℃
  • 맑음서귀포20.5℃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양산시19.6℃
  • 구름많음북창원20.4℃
  • 흐림부안19.7℃
  • 구름많음문경16.5℃
  • 구름많음전주20.0℃
  • 박무백령도19.4℃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많음북부산19.0℃
  • 맑음천안17.8℃
  • 흐림남해19.3℃
  • 구름많음태백9.9℃
  • 구름많음양평18.4℃
  • 구름많음김해시18.6℃
  • 맑음북춘천15.8℃
  • 구름많음인제13.9℃
  • 구름많음동해14.7℃
  • 맑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장흥19.7℃
  • 흐림임실17.7℃
  • 구름많음순창군18.7℃
  • 구름많음속초15.4℃
  • 구름많음춘천16.4℃
  • 흐림창원20.8℃
  • 흐림봉화13.2℃
  • 맑음영덕14.7℃
  • 구름많음통영18.9℃
  • 구름많음영천15.3℃
  • 구름많음완도20.0℃
  • 구름많음세종18.9℃

GC녹십자랩셀, 2분기 흑자전환…턴어라운드 본격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7-28 10:38:26
▲ GC녹십자랩셀 로고. [GC녹십자랩셀 제공]

GC녹십자랩셀이 견조한 성장세로 돌아섰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5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했고, 당기 순이익은 16배 증가한 24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은 모든 사업 분야의 고른 성장이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검체 검진 사업 부문은 코로나19 검체 검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성장폭이 27.4%에 달했다.

바이오물류 사업 부문 역시 계열사 물류 통합으로 인해 21.1% 성장했고,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연결 자회사 GCCL도 사업을 확장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9%의 높은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경영 효율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차세대 NK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기조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