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2Q 어닝 서프라이즈…4공장 조기 증설 검토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정선군13.0℃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서울22.0℃
  • 흐림봉화13.9℃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강릉15.7℃
  • 구름많음파주18.8℃
  • 구름많음세종19.7℃
  • 구름많음순창군18.8℃
  • 구름많음고창18.8℃
  • 맑음흑산도19.0℃
  • 맑음양산시19.9℃
  • 구름많음춘천16.8℃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대관령9.1℃
  • 구름많음서귀포21.1℃
  • 맑음홍천16.2℃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보성군20.5℃
  • 구름많음거창17.9℃
  • 구름많음강진군20.2℃
  • 구름많음속초16.2℃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군산20.2℃
  • 구름많음울릉도16.4℃
  • 구름많음수원19.6℃
  • 맑음전주20.2℃
  • 구름많음산청18.8℃
  • 흐림상주18.9℃
  • 구름많음영월15.1℃
  • 맑음동두천18.8℃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많음밀양20.6℃
  • 맑음동해15.3℃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충주17.6℃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서산18.6℃
  • 구름많음광양시20.6℃
  • 구름많음안동17.2℃
  • 구름많음문경16.8℃
  • 구름많음임실17.9℃
  • 맑음구미18.7℃
  • 흐림보은17.0℃
  • 구름많음제천14.5℃
  • 구름많음청주21.7℃
  • 구름많음북부산19.5℃
  • 흐림의성16.2℃
  • 구름많음홍성19.4℃
  • 구름많음북창원20.3℃
  • 구름많음서청주19.0℃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청송군13.9℃
  • 맑음부여19.3℃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정읍19.2℃
  • 구름많음보령20.7℃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많음북춘천16.3℃
  • 구름많음북강릉14.6℃
  • 구름많음강화18.9℃
  • 구름많음여수21.1℃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천안18.2℃
  • 구름많음경주시16.3℃
  • 흐림장흥20.1℃
  • 구름많음원주18.1℃
  • 구름많음진주18.7℃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성산21.0℃
  • 맑음추풍령16.6℃
  • 구름많음남해19.5℃
  • 구름많음인제14.0℃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합천20.5℃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많음순천18.9℃
  • 구름많음이천18.5℃
  • 구름많음목포20.0℃
  • 맑음울산17.2℃
  • 맑음영덕14.8℃
  • 구름많음양평18.5℃
  • 구름많음영광군19.0℃
  • 구름많음영천15.7℃
  • 구름많음영주15.7℃

삼성바이오로직스, 2Q 어닝 서프라이즈…4공장 조기 증설 검토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7-21 16:41:24
2분기 매출 3077억, 영업이익 811억…전분기比 49%, 30%↑
3공장 수주 급증…제2의 바이오캠퍼스 건립 검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분기 매출 3077억 원, 영업이익 811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분기 대비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30% 증가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외부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증권가의 실적 전망치를 훨씬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의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지난 2분기 실적은 매출 2358억 원, 영업이익 607억 원으로 전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장 가동 효율성 극대화 등을 통해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며 "1, 2, 3공장 판매량이 고르게 증가하면서 가동률 증가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미 1, 2공장이 풀가동하고 있다. 3공장 수주도 급증함에 따라 4공장 조기 증설과 제2의 바이오캠퍼스 건립을 검토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상반기 총 1조7718억 원 규모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수주 물량의 약 4배, 지난해 매출의 약 2.5배에 달한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