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이랜드이츠, 비상경영 돌입…"주 1회 무급휴가·브랜드 철수"

  • 구름많음청주23.6℃
  • 구름많음북춘천18.0℃
  • 구름많음거제20.2℃
  • 구름많음동두천20.8℃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정선군14.8℃
  • 구름많음순창군20.9℃
  • 구름많음홍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4℃
  • 구름많음북창원21.6℃
  • 구름많음보령20.7℃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서산19.8℃
  • 구름많음진도군19.1℃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영광군19.6℃
  • 흐림금산20.3℃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포항18.9℃
  • 구름많음양산시21.2℃
  • 구름많음대전22.3℃
  • 구름많음이천20.9℃
  • 구름많음고창20.0℃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장수17.7℃
  • 구름많음원주20.7℃
  • 구름많음부여22.2℃
  • 구름많음강화20.3℃
  • 흐림추풍령18.2℃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북부산20.2℃
  • 구름많음고창군19.7℃
  • 구름많음세종21.5℃
  • 구름많음전주21.8℃
  • 구름많음합천21.8℃
  • 구름많음부안20.9℃
  • 맑음의성18.4℃
  • 구름많음영월17.9℃
  • 구름많음상주20.8℃
  • 맑음안동18.5℃
  • 흐림부산20.1℃
  • 구름많음홍성20.7℃
  • 구름많음대구19.5℃
  • 구름많음동해16.2℃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대관령10.1℃
  • 구름많음파주20.0℃
  • 구름많음보은18.5℃
  • 구름많음문경18.9℃
  • 구름많음서청주20.8℃
  • 구름많음광주23.0℃
  • 구름많음울산17.5℃
  • 맑음인제15.6℃
  • 흐림남원21.9℃
  • 구름많음제천18.4℃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완도20.6℃
  • 구름많음고흥21.3℃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인천22.7℃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춘천18.7℃
  • 구름많음남해20.9℃
  • 구름많음거창20.6℃
  • 구름많음봉화15.7℃
  • 구름많음울진16.5℃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태백12.1℃
  • 구름많음경주시18.0℃
  • 흐림구미21.7℃
  • 흐림정읍20.6℃
  • 맑음영덕15.3℃
  • 구름많음흑산도19.0℃
  • 구름많음양평20.8℃
  • 구름많음충주20.2℃
  • 맑음울릉도17.1℃
  • 구름많음철원19.4℃
  • 구름많음함양군20.6℃
  • 흐림장흥22.0℃
  • 흐림영천18.0℃
  • 구름많음강릉16.9℃
  • 구름많음군산20.6℃
  • 구름많음광양시21.8℃
  • 흐림순천20.8℃
  • 맑음북강릉15.1℃
  • 구름많음창원21.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제주21.3℃
  • 맑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해남20.2℃

이랜드이츠, 비상경영 돌입…"주 1회 무급휴가·브랜드 철수"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7-07 15:26:03
김완식 대표 "올해 매출, 전년 대비 40%↓…적자 증가" 애슐리, 자연별곡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랜드이츠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한다.

전 직원 대상 주 1회 무급휴가를 실시하는 한편, 일부 브랜드 철수까지 단행할 계획이다.

▲ 애슐리 매장 내부 전경. [이랜드 제공]

이랜드이츠 김완식 대표는 외식사업부 전 직원에게 비상경영과 관련한 이메일을 7일 발송했다.

김 대표는 "올해 초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이 경영 활동에 매우 부정적 영향으로 작용했다"며 "전년 대비 매출 -40%라는 상황이 계속되며 적자 규모는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반기 동안 매장별 생산성 증대를 강도 높게 진행해 5월에 극복의 불씨를 만들었으나,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다시 확대됨에 따라 추가적인 자구안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이츠는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브랜드 전략을 재정비한다.

올해 약 30여 개의 매장을 폐점한 이랜드이츠는 추가 폐점은 물론, 실적이 저조한 브랜드의 전면 철수까지 고려하고 있다.

아울러 비용 통제를 위해 주 1일 이상 자율적 무급휴가를 오는 9월까지 시행한다.

김 대표는 "지난 3월부터 선제적으로 대표이사는 직책수당 포함한 급여의 50%, 임원은 30%, 조직장은 직책수당을 반납하여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했으나 역부족이었다"며 "소수 리더급의 움직임만으로는 사업부의 어려움을 이겨냄에 한계를 느꼈다"고 토로했다.

끝으로 김 대표는 "코로나19의 어려움이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지금, 이랜드이츠의 사업과 우리의 일터를 지키기 위해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이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