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신한금융그룹, 자원순환 실천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서울27.8℃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원주26.4℃
  • 구름많음제천25.6℃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구미29.6℃
  • 맑음양평27.8℃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동두천28.0℃
  • 맑음홍천26.3℃
  • 맑음강진군28.8℃
  • 맑음고흥28.1℃
  • 맑음의성28.2℃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대전28.1℃
  • 맑음성산26.5℃
  • 맑음진도군25.1℃
  • 맑음해남27.9℃
  • 맑음영광군24.9℃
  • 흐림태백16.5℃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추풍령26.6℃
  • 맑음속초21.8℃
  • 맑음광양시29.4℃
  • 맑음남원28.1℃
  • 맑음여수27.0℃
  • 맑음강화26.0℃
  • 맑음고창군26.2℃
  • 맑음울릉도21.6℃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산청28.5℃
  • 맑음흑산도25.1℃
  • 맑음임실26.7℃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이천28.3℃
  • 구름많음문경25.8℃
  • 맑음완도29.2℃
  • 구름많음천안26.9℃
  • 흐림동해19.9℃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부여27.0℃
  • 구름많음울산21.6℃
  • 구름많음영천25.0℃
  • 맑음장수25.6℃
  • 맑음춘천27.1℃
  • 구름많음전주27.3℃
  • 맑음순천28.0℃
  • 맑음정읍27.7℃
  • 맑음철원26.9℃
  • 구름많음영월24.5℃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서산26.4℃
  • 맑음광주28.5℃
  • 맑음금산27.3℃
  • 맑음보은25.5℃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세종27.1℃
  • 구름많음청송군24.1℃
  • 맑음북강릉21.1℃
  • 맑음제주25.6℃
  • 맑음북춘천26.6℃
  • 맑음통영26.9℃
  • 맑음보성군28.2℃
  • 구름많음경주시23.8℃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대구29.3℃
  • 맑음목포25.0℃
  • 맑음충주27.6℃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수원27.0℃
  • 맑음인제25.2℃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안동27.7℃
  • 구름많음영주25.2℃
  • 맑음군산24.6℃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파주27.2℃
  • 맑음창원25.3℃
  • 맑음보령26.1℃
  • 맑음백령도21.3℃
  • 맑음청주27.2℃
  • 맑음장흥29.1℃
  • 구름많음홍성27.5℃
  • 맑음인천26.4℃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밀양28.8℃
  • 맑음부안26.4℃
  • 구름많음서청주26.6℃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북부산26.7℃

신한금융그룹, 자원순환 실천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유충현 기자
기사승인 : 2025-01-20 17:08:56

신한금융그룹은 17일 E-순환거버넌스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7일 E-순환거버넌스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이병화 환경부 차관(사진 왼쪽), 이은하 신한금융 SDGs 기획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은 임직원의 적극적 자원순환 실천 노력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임직원들이 참여한 '자원순환 데이(Day)' 행사로 한해 탄소배출량 150톤 감축 확인서를 E-순환거버넌스에서 받았다.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기·전자제품 등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기 위한 내용의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다. 신한금융은 2023년 11월 환경부 및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주변에 사용하지 않는 폐전기·전자제품 등을 기부하는 활동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임직원의 이 같은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