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 맑음태백15.9℃
  • 맑음고산20.1℃
  • 맑음보성군21.6℃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영월21.1℃
  • 맑음강릉20.7℃
  • 구름많음서산21.5℃
  • 맑음인제19.4℃
  • 구름많음경주시19.4℃
  • 흐림광주24.0℃
  • 맑음속초18.4℃
  • 맑음진도군19.3℃
  • 흐림남원21.9℃
  • 구름많음추풍령20.3℃
  • 맑음북강릉18.3℃
  • 안개흑산도18.9℃
  • 맑음성산20.3℃
  • 흐림광양시22.5℃
  • 맑음인천22.7℃
  • 구름많음보은21.5℃
  • 맑음의성19.4℃
  • 흐림산청21.9℃
  • 구름많음영광군21.0℃
  • 맑음영덕17.6℃
  • 구름많음양평24.5℃
  • 맑음서귀포21.0℃
  • 맑음철원21.3℃
  • 흐림순천20.4℃
  • 구름많음상주21.8℃
  • 구름많음안동21.7℃
  • 맑음목포21.4℃
  • 맑음거제19.2℃
  • 맑음북창원21.3℃
  • 맑음울산19.7℃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의령군22.1℃
  • 구름많음강화21.0℃
  • 구름많음서청주22.3℃
  • 구름많음동두천20.6℃
  • 맑음제주22.8℃
  • 구름많음구미25.1℃
  • 구름많음남해20.5℃
  • 구름많음이천23.2℃
  • 맑음울릉도20.0℃
  • 맑음대관령13.5℃
  • 맑음밀양22.1℃
  • 흐림합천22.9℃
  • 맑음원주24.2℃
  • 맑음창원20.7℃
  • 맑음북부산20.5℃
  • 맑음동해18.7℃
  • 흐림임실22.8℃
  • 구름많음금산22.9℃
  • 맑음고흥19.8℃
  • 맑음양산시20.2℃
  • 맑음여수22.3℃
  • 맑음해남20.3℃
  • 흐림정읍22.7℃
  • 구름많음세종23.3℃
  • 맑음김해시20.1℃
  • 맑음장흥21.6℃
  • 맑음통영19.9℃
  • 구름많음거창22.3℃
  • 맑음강진군21.9℃
  • 구름많음부안22.7℃
  • 맑음춘천21.6℃
  • 흐림장수19.9℃
  • 구름많음청주25.2℃
  • 구름많음대전23.6℃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문경21.0℃
  • 흐림함양군22.9℃
  • 맑음영천19.9℃
  • 맑음울진18.5℃
  • 맑음북춘천20.9℃
  • 구름많음정선군18.6℃
  • 구름많음보령21.8℃
  • 맑음완도20.2℃
  • 구름많음고창21.5℃
  • 구름많음청송군17.3℃
  • 구름많음천안21.3℃
  • 맑음포항20.9℃
  • 구름많음홍성22.3℃
  • 구름많음군산22.8℃
  • 구름많음순창군22.7℃
  • 구름많음봉화17.1℃
  • 구름많음수원21.4℃
  • 구름많음영주19.6℃
  • 구름많음대구22.0℃
  • 구름많음서울23.7℃
  • 맑음백령도19.9℃
  • 구름많음고창군21.4℃
  • 맑음제천20.0℃
  • 구름많음홍천22.6℃
  • 구름많음전주23.3℃
  • 흐림부여22.9℃
  • 맑음파주20.2℃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8-22 10:53:30

한국맥도날드가 폐배지 재자원화를 통한 농가 지원을 이어가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전날 신세계푸드와 함께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친환경 유기성 비료 49톤을 전달했다.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규모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신세계푸드와 함께 친환경 유기성 비료를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전달했다.[한국맥도날드 제공]

 

이번에 제공된 친환경 비료는 한국맥도날드에 토마토를 공급하는 스마트팜에서 수거한 폐배지와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은 커피박을 활용해 제작됐다. 해당 농가에서 수확된 양상추는 다시 맥도날드 메뉴에 사용되며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아우터 제작 등 맥도날드는 자원 순환을 통한 친환경 정책에 적극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와 지역 농가 지원을 아우르는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다방면에서 경영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100% 재생 페트와 바이오왁스 랩지, FSC 인증 종이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신세계푸드와 함께 폐배지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부터 농가에 친환경 비료를 공급하고 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