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환절기 어르신들 건강 챙기러 한의사가 갑니다"

  • 구름많음파주22.8℃
  • 흐림영주22.0℃
  • 구름많음강화23.0℃
  • 흐림광주24.4℃
  • 구름많음봉화20.8℃
  • 구름많음북춘천23.8℃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서청주23.0℃
  • 구름많음안동23.0℃
  • 흐림해남23.0℃
  • 구름많음청주23.7℃
  • 흐림추풍령20.3℃
  • 흐림통영21.7℃
  • 흐림고창23.6℃
  • 흐림울진21.1℃
  • 흐림보은21.5℃
  • 흐림상주23.0℃
  • 흐림진도군22.9℃
  • 구름많음홍천23.5℃
  • 구름많음철원23.0℃
  • 구름많음부여23.6℃
  • 흐림문경21.7℃
  • 흐림여수21.9℃
  • 흐림산청21.9℃
  • 구름많음백령도21.0℃
  • 구름많음홍성23.7℃
  • 흐림의령군23.7℃
  • 흐림청송군21.3℃
  • 구름많음밀양24.3℃
  • 흐림전주24.0℃
  • 흐림흑산도20.3℃
  • 구름많음인천23.9℃
  • 구름많음동두천23.2℃
  • 흐림영천21.3℃
  • 흐림태백17.9℃
  • 구름많음정선군21.2℃
  • 흐림장수21.4℃
  • 흐림순천23.4℃
  • 비서귀포21.1℃
  • 흐림서산23.6℃
  • 흐림강진군23.5℃
  • 흐림정읍24.7℃
  • 구름많음충주23.7℃
  • 흐림광양시23.0℃
  • 흐림울산19.9℃
  • 구름많음속초21.2℃
  • 구름많음영월23.5℃
  • 흐림대전23.5℃
  • 흐림경주시21.2℃
  • 흐림성산21.0℃
  • 흐림합천23.3℃
  • 흐림고흥23.5℃
  • 비제주20.5℃
  • 구름많음순창군24.3℃
  • 흐림동해21.7℃
  • 구름많음서울23.4℃
  • 흐림구미22.8℃
  • 흐림고산21.2℃
  • 구름많음제천21.7℃
  • 구름많음춘천23.1℃
  • 흐림북창원23.2℃
  • 흐림김해시22.6℃
  • 흐림임실23.5℃
  • 구름많음양평22.6℃
  • 흐림고창군23.2℃
  • 흐림원주22.8℃
  • 구름많음수원23.2℃
  • 흐림거제20.9℃
  • 구름많음울릉도21.0℃
  • 흐림함양군22.3℃
  • 구름많음남원23.2℃
  • 흐림목포23.0℃
  • 흐림거창22.1℃
  • 흐림양산시22.1℃
  • 흐림포항21.7℃
  • 흐림부산21.5℃
  • 구름많음북강릉20.7℃
  • 구름많음세종23.4℃
  • 구름많음보령25.1℃
  • 흐림남해22.2℃
  • 흐림완도22.7℃
  • 흐림의성22.1℃
  • 흐림강릉21.9℃
  • 구름많음인제23.4℃
  • 흐림영광군22.9℃
  • 흐림장흥22.8℃
  • 흐림북부산22.2℃
  • 흐림창원22.7℃
  • 흐림대관령16.9℃
  • 흐림군산23.4℃
  • 구름많음영덕21.0℃
  • 구름많음천안22.9℃
  • 흐림부안24.0℃
  • 흐림대구22.1℃
  • 흐림보성군23.4℃
  • 흐림금산23.2℃

"환절기 어르신들 건강 챙기러 한의사가 갑니다"

김채연 기자
기사승인 : 2025-03-17 09:43:27
자생한방병원 '직접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 진행

▲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논현경로당을 방문해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1동 주민센터와 함께 관내 경로당 및 어르신 가정을 방문, 한방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은 논현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요추·흉추·어깨·무릎 등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이후 증상에 따라 침 치료를 실시했다. 아울러 치매 예방법 등 건강관리 정보를 전달하고, 개인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의료진은 환절기,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진료에 힘을 쏟았다. 환절기에는 급격한 기온 차이로 인해 근육과 혈관이 수시로 수축·이완을 반복, 신체 대사를 교란시켜 면역기능 저하는 물론, 이로 인한 근육통을 발생시킨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어느덧 자생한방병원이 압구정동에서 논현동으로 이전한 지 9년이나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논현동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도록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업무협약(MOU)을 맺은 자생한방병원과 논현1동 주민센터는 8년째 '자생한방병원과 함께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은 '민관 협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복지사업'의 일환이며, 양 기관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관내 4개의 시설(논현경로당, 논현아파트경로당, 논골경로당, 세심경로당)에 의료진 및 복지사업 담당자를 파견할 예정이다.

 

▲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논현경로당을 방문해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채연 기자
김채연 기자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