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환절기 어르신들 건강 챙기러 한의사가 갑니다"

  • 흐림광주23.4℃
  • 흐림북강릉19.1℃
  • 흐림밀양23.4℃
  • 구름많음진주22.5℃
  • 구름많음북춘천21.4℃
  • 구름많음보성군23.3℃
  • 구름많음동두천22.2℃
  • 흐림양산시22.1℃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충주22.1℃
  • 구름많음순창군23.5℃
  • 구름많음인제20.1℃
  • 구름많음의령군22.7℃
  • 구름많음영주20.7℃
  • 구름많음서산22.1℃
  • 흐림북창원22.5℃
  • 흐림울산20.1℃
  • 흐림문경21.1℃
  • 흐림구미22.3℃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천안22.6℃
  • 흐림고창22.9℃
  • 흐림임실21.9℃
  • 흐림의성21.3℃
  • 흐림울진21.2℃
  • 흐림산청21.0℃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울릉도20.0℃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대구21.6℃
  • 구름많음완도22.5℃
  • 구름많음강진군23.9℃
  • 구름많음파주21.0℃
  • 흐림동해21.4℃
  • 흐림강화21.5℃
  • 흐림강릉20.0℃
  • 흐림남해20.8℃
  • 구름많음서청주22.7℃
  • 비서귀포20.9℃
  • 구름많음영덕20.7℃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고산21.3℃
  • 비제주20.4℃
  • 흐림합천22.1℃
  • 구름많음원주22.1℃
  • 구름많음장흥22.4℃
  • 흐림통영21.1℃
  • 흐림부안22.9℃
  • 흐림안동21.5℃
  • 흐림성산21.2℃
  • 구름많음홍천20.5℃
  • 구름많음춘천21.5℃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여수21.4℃
  • 흐림순천22.9℃
  • 흐림부산21.0℃
  • 흐림경주시20.9℃
  • 흐림장수19.6℃
  • 구름많음서울22.6℃
  • 흐림고창군22.0℃
  • 흐림청송군19.3℃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백령도20.9℃
  • 구름많음창원22.1℃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부여23.1℃
  • 구름많음인천23.3℃
  • 구름많음속초20.2℃
  • 흐림영천20.6℃
  • 흐림군산21.9℃
  • 흐림금산22.2℃
  • 구름많음홍성22.8℃
  • 구름많음정선군21.7℃
  • 흐림김해시21.9℃
  • 구름많음영광군22.7℃
  • 흐림함양군21.1℃
  • 구름많음수원22.6℃
  • 구름많음영월22.1℃
  • 흐림해남22.9℃
  • 구름많음봉화19.8℃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세종22.4℃
  • 흐림거창20.7℃
  • 구름많음남원22.0℃
  • 구름많음이천21.9℃
  • 흐림북부산21.8℃
  • 흐림흑산도20.4℃
  • 흐림포항20.9℃
  • 구름많음대전23.0℃
  • 흐림고흥23.4℃
  • 흐림정읍22.4℃
  • 구름많음철원21.2℃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양평21.7℃

"환절기 어르신들 건강 챙기러 한의사가 갑니다"

김채연 기자
기사승인 : 2025-03-17 09:43:27
자생한방병원 '직접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 진행

▲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논현경로당을 방문해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1동 주민센터와 함께 관내 경로당 및 어르신 가정을 방문, 한방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은 논현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요추·흉추·어깨·무릎 등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이후 증상에 따라 침 치료를 실시했다. 아울러 치매 예방법 등 건강관리 정보를 전달하고, 개인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의료진은 환절기,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진료에 힘을 쏟았다. 환절기에는 급격한 기온 차이로 인해 근육과 혈관이 수시로 수축·이완을 반복, 신체 대사를 교란시켜 면역기능 저하는 물론, 이로 인한 근육통을 발생시킨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어느덧 자생한방병원이 압구정동에서 논현동으로 이전한 지 9년이나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논현동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도록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업무협약(MOU)을 맺은 자생한방병원과 논현1동 주민센터는 8년째 '자생한방병원과 함께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은 '민관 협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복지사업'의 일환이며, 양 기관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관내 4개의 시설(논현경로당, 논현아파트경로당, 논골경로당, 세심경로당)에 의료진 및 복지사업 담당자를 파견할 예정이다.

 

▲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논현경로당을 방문해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채연 기자
김채연 기자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